종합 게임 제작 도구(Game Make Tool)
Version 1.4
안녕하세요....
미래의 프로그래머 홍수입니다.
드디어 메뉴얼이 완성되었습니다.
메뉴얼의 완성과 더불어 프로그램도 버젼이 올랐습니다.
GMT 1.3a를 받으셨던 분들도 다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잠시 소개를 하기위해서 메뉴얼의 일부분을 보여드리죠...
<<프로그램의 중요기능>>
. 기본적인 도움말 내장
. 맵(MAP) 데이터의 제작이 가능
. 맵 데이터에 특성(벽, 물, ...)을 부여 가능
. 맵 데이터의 파일 입출력 ? 〈?
. PCX화일(320 x 200 x 256) 보기 가능
. PCX화일에서 팔레트 데이터 생성가능
. 팔레트 데이터의 파일 입출력 가능
. PCX화일을 타일(8 x 8)로 자동변환 가능
. 타일 데이터의 파일 입출력 가능
. 이벤트(Event) 데이타를 생성가능
. 이벤트 데이터 설정시 움직임 경로 바로보기 가능
. 대부분 쟝르의 게임에 응용이 가능
<<도움말 해석>>
기능키 도 움 말 해 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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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 HELP SCREEN 도움말 화면을 보여준다
F2 SAVE MAP 맵 데이터를 화일에 저장한다
F3 LOAD MAP 맵 데이터를 화일에서 읽어들인다
F4 CLEAR MAP 맵 데이터를 초기화한다
F5 맛? 데이터를 화일에서 읽어들인다
F9 LOAD PCX FILE PCX포멧 화일을 읽어들인다
F10 RESIZE MAP 맵의 크기를 변경한다(지원안함)
F11 SAVE EVENT 이벤트 데이터를 화일에 저장한다
F12 LOAD EVENT 이벤트 데이터를 화일에서 읽어들인다
@F2 LOAD PATH 이동경로 데이터를 화일에서 읽어들인다
W SHOW GLOBAL MAP 전체 맵을 보여준다
F FILL WITH TILE 영역 채우기를 한다
@F FILL WITH CHECK 선택된 타일만 영역 채우기를 한다
D SET CHECK TILE 영역 채우기 할 타일을 선택한다
A DELUXE PAINT ANI 디럭스 페인트 에니메이션을 호출한다
P DELUXE PAINT 디럭스 페인트를 호출한다
U UNDO EDIT 작? 汰? 되돌린다
J SWAP PAGE 임시 작업 영역모드를 토글 한다
C TILE CHARACTER 타일에 특성을 부여한다
[ DECRESE CHAR NUM 타일 특성의 번호를 감소시킨다
] INCRESE CHAR NUM 타일 특성의 번호를 증가시킨다
E TOGGLE EVENT SET 이벤트 데이터 설정모드를 토글 한다
I TOGGLE INFO 정보 보이기 모드를 토글 한다
@ARROW RESIZE VIEW 화면에 보여지는 창의 크기를 조절한다
^ARROW MOVE VIEW 화면에 보여지는 창의 위치를 이동한다
SPACE TOGGLE MODE 맵 데이터 작업영역과 다른 영역과의 전
환
BS DELETE LAST DATA 마지막 데이터를 삭제한다
자세한 설명을 같이 포함된 설명서와 게임 예제를 참고 하십시요.
PS :
같이 포함된 예제화일은 저희 팀에서 개발한
'라이징 로드(Rising Lord)'라는 게임의
'스테이지 1'의 가상적인 데이타 입니다.
미래의 프로그래머 "최홍수
"